홍길동 회원님 안녕하세요.
수강중인과목: 5과목
새쪽지: 3개
학습설계: 3건완료
HOME > 회원가입하기
회원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와이제이에듀케이션이 운영하는 「와이제이 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와이제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 또는 재화 등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와 관련하여 와이제이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등에 대해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와이제이 : 주식회사 와이제이에듀케이션이 컴퓨터 등과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서비스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거나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이하 ‘사이버몰’이라 한다), 또는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2. 이용자 : 사이버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와이제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 3. 회원 : 위 이용자 중 와이제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와이제이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와이제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5.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6.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7. 디지털콘텐츠(Digital Contents)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및 기타 관련정보 8.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9. SMS(Short Message Service) : 이동전화를 통한 메시지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와이제이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이사,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와이제이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2.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한다. 3. 와이제이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4. 와이제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와이제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것이 명백한 경우 최소한 15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여야 한다. 5. 약관이 개정된 경우,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관하여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적용된다. 단,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의사를 위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와이제이에 통지하여 와이제이가 동의하는 경우에는 개정 후 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6. 와이제이와 이용자간에 본 약관과 상이한 내용의 계약이 체결된 경우 당사자 간의 계약이 우선한다. 7. 약관의 해석 및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른다. 제2장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와이제이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① 디지털콘텐츠 또는 재화에 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디지털콘텐츠에 관한 서비스 또는 재화의 배송 ③ 기타 와이제이가 정하는 업무 2. 와이제이는 재화 등의 품절, 서비스제공자의 계약만료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과 같은 사유가 발생할 때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하여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 또는 재화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내용이 게시된 곳에 즉시 공지하고,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제8조 제1항의 방법으로 즉시 통지한다. 3. 제2항의 경우 와이제이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단, 와이제이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제5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1. 와이제이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 및 제한할 수 있다. 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또는 고장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④ 내란, 폭동,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의 경우 ⑤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2. 와이제이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지되거나 제한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등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배상한다. 단, 와이제이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와이제이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그 상당 금액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보상한다. 제3장 회 원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와이제이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거나 입력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2. 와이제이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으로 등록한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 및 제4항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와이제이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와이제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만 14세 미만인 경우 (단, 법정대리인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하다)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와이제이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와이제이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와이제이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와이제이는 확인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하여야 한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와이제이는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와이제이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와이제이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와이제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와이제이를 이용하여 허위·거짓 정보를 유포하는 경우 ⑤ 특정인 또는 특정단체에 대한 음해성, 또는 악성 정보를 게시 또는 유포하는 경우 ⑥ 와이제이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고 있는 행위를 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와이제이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4. 와이제이는 제3항 또는 제24조 내지 제26조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회원에 관하여 회원등록을 말소하는 방법으로 그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제8조 제1항에 의해 회원에게 통보하고, 회원은 30일 이내에 소명할 수 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와이제이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와이제이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SMS로 할 수 있다. 다만, 회원가입당시 또는 개인정보 변경시에 잘못 기입되거나 입력된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와이제이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와이제이 게시판(공지사항) 또는 팝업창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관하여는 개별통지하여야 한다. 제4장 구매계약 제9조 [구매청약] 와이제이는 이용자의 구매청약을 위하여 다음의 각 호 항목을 구비하여 제공하며, 이용자는 그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여 구매를 신청한다. 다만,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는 생략할 수 있다. ① 재화 및 디지털콘텐츠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구매계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⑤ 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와이제이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1. 와이제이는 제9조와 같은 구매청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구매계약신청자가 미성년자이거나 기타 행위무능력자임이 확인된 경우.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구매계약은 행위무능력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취소할 수 있다. ③ 구매청약을 승낙하는 것이 와이제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타의 경우 2. 와이제이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3. 와이제이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한다. 제11조 [결제방법] 와이제이에서 구매하는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결제 수단에 수수료는 추가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① 계좌이체 ② 신용카드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④ 와이제이가 지급한 적립금 또는 할인쿠폰의 사용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와이제이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한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와이제이는 서비스개시 또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이용자가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 및 제16조의 철회규정과 제19조의 환불규정에 따른다. 3. 와이제이는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1조에 의한 결제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 대금의 결제가 이루어졌음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이 해제된 것으로 처리한다. 제13조 [재화 및 서비스의 공급] 1. 와이제이는 이용자가 디지털콘텐츠 등의 서비스 등에 관한 결제를 완료(와이제이와 이용자간의 협의에 의해 일부 지급이 이루어진 때를 포함한다)하였음을 확인한 즉시 이용 가능하도록 한다. 2. 배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결제확인 후 7일 이내에 배송함을 원칙으로 한다. 이때 와이제이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자우편 등으로 알릴 수 있다. 3. 와이제이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관하여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한다. 만약 와이제이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단, 와이제이에 고의·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4. 와이제이는 이용자의 디지털콘텐츠 사용기간을 다음과 같이 정한다. ① 과목별로 등록한 회원의 경우에는 2개월 ② 한 단계 이상 등록한 회원의 경우에는 1년 ③ 회원이 추가 연장을 요구하는 경우 협의하에 정한다. 제14조 [환급] 와이제이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서비스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서비스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결제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15조 [재화 등의 구매청약철회, 반품 등] 1. 와이제이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재화 등을 배송 받은 날로 14일 이내에 반품·교환 할 수 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구매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와이제이가 사전에 구매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는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철회권이 제한되지 않는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구매계약철회 등을 할 수 있다. 제16조 [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청약철회, 변경 등] 1. 와이제이와 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구매청약의 철회, 변경을 할 수 있다. 2. 이용자는 구매계약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개시 7일 이내에 최초 1회에 한하여 가능하다. 3. 이용자가 서비스 등을 제공받은 경우에는 구매청약의 철회 또는 변경이 불가능하다. 이용자가 실제 수강하지 않았더라도 강의를 열었다면 이미 수강한 것으로 간주한다. 4. 제3항의 경우 강의의 특수성상 총 서비스수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해당 서비스의 전체를 표현할 수도 있다. 5. 제3항 및 제4항의 경우에 와이제이가 사전에 구매계약철회, 변경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는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철회·변경권이 제한되지 않는다. 제17조 [재수강 및 서비스 일시정지] 1. 동영상강의 등 디지털콘텐츠 서비스에 있어 이용자가 수강한 것과 동일한 동영상 강의의 경우에 제11조의 방법에 의하여 재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다만, 강사와 과목명 등이 같은 경우에도 재수강으로 간주한다. 2. 동영상강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는 수강기간 중 1회에 한하여 30일이내의 기간 동안 동영상강의 서비스 이용기간을 정지시킬 수 있다. 다만, 제16조 제1항의 일수산입에는 일시정지기간도 포함된다. 제18조 [수강기간연장] 1. 동영상강의 서비스는 이용자가 제11조의 방법에 의하여 유료로 연장할 수 있다. 2. 연장신청은 해당강의 종료 5일 전부터 종료 후 5일 까지만 신청 및 결제할 수 있으며, 연장에 따른 수강료는 와이제이가 정한다. 3. 연장일수는 최소 1일에서 최대 10일의 범위 내에서 할 수 있지만 수강연장 기간은 원 수강일수의 30%를 넘지 못한다. 단 해당사이트의 사정을 고려하여 본 조항의 적용을 배제할 수 있다. 4. 연장횟수는 3회까지 할 수 있다. 다만, 연장일수의 총합이 10일의 범위 내에서 3회까지 가능하다는 의미이며, 10일씩 3회가 가능하다는 의미가 아니다. 5. 강의종료일 이내의 연장신청 및 결제는 강의종료 후 즉시 연장을 의미하며, 강의종료일 이후의 연장신청 및 결제는 결제승인 즉시 연장을 의미한다. 6. 연장 신청한 강의에 관하여는 제17조 제2항(일시정지)이 적용되지 않는다. 제19조 [환불 및 반환 규정] 1. 와이제이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또는 구매청약철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이미 지급 받은 당해 결제대금을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한다. 단, 와이제이에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이용자가 총 대금의 10%를 위약금으로 부담한다. 복제가능한 교재 및 문제집 등은 포장지를 개봉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다. 2. 환불의 경우 교재는 출판업법의 규정을 적용하여 2주일이 지난 경우에는 환불료에서 제외한다. 단, 교재 자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교환을 요청할 수 있다. 3. 제2항의 대금이 적립금으로 결제된 경우 적립금이 환원된다. 4. 와이제이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또는 서비스 등의 대금을 결제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5. 구매계약철회, 교환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제비용(배송료 · 수수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한다. 단,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와이제이가 부담한다. ① 공급받은 재화 등이 이용자의 고의·과실 없이 훼손·망실된 경우 ② 공급받은 재화 등이 와이제이에 신청한 것과 상이할 경우 ③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른 경우 ④ 서비스공급 또는 배송의 지나친 지연으로 인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⑤ 기타 와이제이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6. 제3항의 경우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가 대금청구의 정지 또는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1항 및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하여 적용한다. 7. 디지털콘텐츠의 경우 구매계약시의 가격에서 교재비와 모의고사, 요점정리 등의 해당 가격을 공제하고 환불한다. 동영상강의료는 동영상수강 실수강시작일에 상관없이 교재배송일로부터 15일이 지난 경우에는 한달로 계산하여 과목별로 일금 5만원으로 계산하여 환불한다. 각 달별, 각 과목별로 5만원으로 하여 계산한다. 제20조 [할인쿠폰] 1. 와이제이는 회원이 와이제이의 재화 및 디지털콘텐츠 구매시 구매고객에게 할인쿠폰을 지급할 수 있다. 2. 와이제이의 콘텐츠 판매정책 및 이벤트에 따라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이 명시된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다. 3. 할인쿠폰은 와이제이의 서비스제도로서 결제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4.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5. 할인쿠폰의 사용기한은 할인쿠폰마다 별도로 정할 수 있다. 6.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거나 환불하였을 경우, 이미 사용한 할인쿠폰은 모두 소멸되며 재발급 되지 않는다. 다만, 와이제이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복원 또는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21조 [할인정책] 1. 와이제이에서 구매계약이 가능한 재화 등의 경우 와이제이의 정책에 따라 별도의 할인율을 적용하여 공급할 수 있다. 2. 와이제이에서 구매계약이 가능한 디지털콘텐츠 등의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된다. 다만, 와이제이에서 별도로 특정하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① 개설서비스가 종합 또는 패키지로 개설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와이제이에서 정한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다. 다만, 종합 또는 패키지로 개설된 서비스중의 일부를 수강할 경우에는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다. ② 제17조에 해당하는 재수강인 경우 와이제이에서 정한 할인율이 적용된다. ③ 장애인인 경우 동영상 강좌에 한하여 결제대금의 30%를 할인하여 적용한다. ④ 기획 강좌 또는 신규강의 홍보 등의 이벤트성 강좌에 와이제이에서 정한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다. ⑤ 2강좌 이상 구매계약신청을 하는 경우 강좌에 따라 할인율이 적용될 수 있다. ⑥ 기타 와이제이에서 정한 강좌 3. 할인사유가 중복되는 경우, 이용자는 한가지만을 선택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제5장 권리와 의무 제22조 [개인정보보호] 1. 와이제이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① 성명 ② ID (회원의 경우) ③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④ 전자우편 ⑤ 휴대전화번호 ⑥ 우편번호 (회원의 경우) ⑦ 주소 (회원의 경우) ⑧ 최종학력 (회원의 경우) ⑨ 취득목표 ⑩ 문의사항 2. 와이제이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와이제이가 진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와이제이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와이제이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와이제이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와이제이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7. 와이제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8. 와이제이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제23조 [와이제이의 의무] 1. 와이제이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기울여야 한다. 2. 와이제이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2중의 방화벽을 설치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한다. 3. 와이제이가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4. 와이제이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제24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22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와이제이에 통보하고 와이제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25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와이제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와이제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와이제이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⑥ 와이제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와이제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6장 법률관계 제2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와이제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와이제이에 귀속한다. 2. 이용자는 와이제이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와이제이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와이제이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3. 와이제이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한다. 제27조 [벌칙] 이용자는 제24조 제2항 및 제25조의 의무를 이행 또는 위반행위를 한 때에는 제7조의 제2항 내지 제4항에 의해 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그에 따르는 손해배상청구와 관련법령에 따라 형사처벌을 요청 할 수도 있다. 제28조 [분쟁해결] 1. 와이제이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만족센터'(02-501-2908)를 설치·운영한다. 2. 와이제이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3. 와이제이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사안에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2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와이제이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2. 와이제이와 이용자 간의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한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와이제이에듀케이션(e-yj.co.kr/이하 "회사" 또는 "와이제이사이버평생교육원"라 함)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와이제이사이버평생교육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0. 기타 11.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일반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우편번호, 주소, 최종학력, 취득목표, 문의사항 - 선택항목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수집하지 않으며, 미 동의로 인하여 무료학습설계 등 전반적인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셋째,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넷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쿠폰 이용시 : 쿠폰 번호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가입,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신청,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이용약관 위반사유로 인한 영구이용정지 및 계약해지된 영구이용정지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라. 학점인정 및 학위수여 등에 관련한 활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교육과학기술부, 관련 협회 및 사무국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학점인정신청 및 학위수여 업무, 면허(자격증)발급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 학위취득 및 자격발급시 까지 활용, 4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원격교육에 대한 학점인정 기준)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네이버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주)와이제이에듀케이션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백신프로그램과 별도의 방화벽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와이제이 에듀케이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본인 인터넷 환경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기타 민감정보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름 : 김진희 - 직위 : 이사 - TEL : 02-501-2908 - E-Mail : admin@yj.co.kr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이름 : 성경모 - 직위 : 팀장 - TEL : 070-7883-6572 - E-Mail : mskm@yj.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0.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동의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위 제공사항은 학점인정 신청에 반드시 필요한 사항으로 거부하실 경우 학점인정 신청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모든약관에 동의합니다.
※ 회원가입시에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받지 않습니다.
단, 수강신청시 학습자의 학점관리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받게 됨을 사전에 고지합니다.